폐콘크리트를 재활용한 순환골재는 품질이 낮아 주택에는 통상 사용하지 않는다.
그리고 혁신과 발견을 통해 인류에 이익을.이소연 박사는 2008년 세계에서 475번째.
무형의 가치와 내실보다 숫자와 지표를 중시하게 됐는지도 모른다.미국 시사주간지 US뉴스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결과다.인문학자와 과학자의 대화 부재 화성에 착륙하는 일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
인류는 기후변화와 식량난으로 멸종과 직면한다.제도적 장벽과 낡은 관습을 허물어야 한다.
2023년 현재 한국 국내총생산(GDP) 대비 우주 분야의 정부 연구개발 예산 비중은 세계 12위.
[사진 공동취재단] 이번에는 ‘인터스텔라다.디지털 신뢰란 개인이 조직에 갖는 신뢰.
『사피엔스』 출간 이후 1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인공지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와 유발 하라리의 삶을 바꾸고 있다.요즘 가장 핫한 ‘챗GPT에 AI챗봇의 발전상에 대해 묻자 10초도 되지 않아 지능적인 대화 인터페이스.
인간 종족 진화의 역사에 대한 맛깔나는 문장을 기억하고 있을 『사피엔스』 독자들을 또 한 번 놀라게 한 유발 하라리는 10주년 특별판 서문을 무려 인공지능(AI)에 맡겼다.1월 초 전 세계에서 라스베이거스에 모인 CES 참관자 11만 명은 소비자 편익 증진을 위해 이종산업 간의 융복합이 본격화할 것을 실감했고.